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상식

감 효능 – 감의 효능 주요 5가지

by LEEBELLA 2020. 11. 2.
728x90
반응형

 

가을이 되어 여기저기 감이 많이 팔고 있어요.

저도 시장을 왔다 갔다 하면서 감을 두 봉지나 샀습니다

아삭아삭한 식감과 달달한 맛이 나는 감을 먹으면서 그 효능이 궁금해져서 찾아보았습니다.


오늘은 감의 주요 효능 5가지를 알려드릴게요.

 감 효능 1. 눈 건강에 도움 

감은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 A을 다량 포함하고 있고 항산화 물질이 많습니다.

비타민 A는 결막, 각막의 기능에 좋은 작용을 하고 시력에 필요한 단백질인 로돕신 생성에 필수 성분입니다. 그래서 감은 시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죠.

또한 감은 건강한 시력을 촉진하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포함하고 있어서 노화와 관련된 황반 변성 등의 특정 안구 질환의 발병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감 효능 2. 풍부한 영양소 

1(168g) 기준으로 칼로리는 118kcal 입니다. 여기에 기본적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물론섬유질,비타민E, K, B6, 칼륨, 구리, 망간 등의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요.

특히 비타민 AC가 풍부한데 감은 특히 면역 기능이나, 시력, 태아 발달에 도움이 되는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A를 권장 섭취량의 절반 이상을 포함하고 있다고 해요.

 

 감 효능 3. 항산화 작용 

감에는 항산화 특성이 있는 식물 화합성분이 있습니다. 감을 섭취하면 자유라디칼이라고 하는 산화 스트레스와 세포 손상을 유발하는 성분에 의한 작용을 예방하거나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의 경우에는 심장병, 당노병, , 알츠하이머와 같은 병과 신경 질환 등의 만성 질환과 관련이 있는데 감이 이런 증상을 완화시켜 줄 수 있어요.

그리고 감에는 고농축 강력 항산화제인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심장병, 정신 쇠퇴, 폐암 발병률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베타 카로틴 등의 함유량도 높아서 심장병, 폐암, 결장 직장암, 대사성 질환의 위험도 감소시킬 수 있어요.


 감 효능 4. 섬유질이 풍부 

수용성 섬유질이 많은 과일이나 채소들은 신체의 과도한 양의 콜레스테롤을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은 이런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일명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를 낮추고 규칙적인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탄수화물 소화와 당 흡수를 낮춰서 혈당 증가를 예방해서 당뇨병 환자에게도 좋습니다.

 

 감 효능 5. 심장 건강에 도움 

심장병은 대부분 식단 조절과 운동 등을 통해 위험한 요소들을 제거하면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감에 포함된 다양한 영양소의 조합은 심장 건강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케르세틴, 캠페롤 등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어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그리고 위에 설명한 효능 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염증을 줄이며 혈압 상승을 방지하는 작용을 통해서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먹었던 감에게 이렇게 좋은 효능이 있었다니!!

오늘부터는 11감해야겠어요.



 호박즙 효능 6가지

 ABC 주스 효능 7가지

 히알루론산의 효능 5가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