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상식

곤약 효능과 부작용(feat. 곤약 다이어트)

by LEEBELLA 2020. 10. 18.
728x90
반응형

여러분들은 곤약을 즐겨 드시나요?

아마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는 분들이라면 곤약을 종종 드실 것 같아요. 칼로리가 매우 낮으면서도 포만감을 주는 음식이기 때문이죠. 살을 빼야 하지만 배고픈 건 참기 어렵잖아요. 곤약으로 다양한 요리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요즘 많은 다이어터에게 인기 식품입니다.

곤약이 무엇인지, 어떤 장점이 있는지 또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곤약이란?> 


구약나물의 알줄기를 썰어 말리고 분쇄해서 식용으로 가공한 식품입니다

구약나물 알줄기에 함유된 글루코만난이라는 성분은 물을 잘 흡수하고 팽창해서 점도가 높은데, 여기에 알칼리성 응고제를 첨가해 가열하여 식히면 반투명 상태의 덩어리가 됩니다

그게 바로 식용 곤약이에요.

 

 <곤약 효능


곤약 효능 1. 체중 감량에 도움


곤약은 100g 5kcal~10kcal 정도로 낮은 칼로리 식품인지라 배불리 먹어도 살 찔 걱정이 없습니다. 또한 곤약에 포함된 글루코만난은 수분과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어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곤약 효능 2. 당뇨병에 도움


곤약에 글루코만난은 체내 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당뇨병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곤약 효능 3. 미네랄 흡수에 도움


곤약은 몸이 미네랄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신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미네랄은 신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억제하는 물질로 우리 몸의 골격을 유지해 주고 혈액과 각종 체액 생성에 관여합니다.)

 

곤약 효능 4. 고혈압에 도움


곤약에는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칼륨은 몸 속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혈압 수준을 안정시켜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곤약 효능 5. 피부 건강에 도움


곤약에는 세라미드라는 세포가 있는데, 세라미드는 피부를 윤기 있게 만들어 줍니다.

 

곤약 효능 6. 면역력 증가


곤약에는 항균성 및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줍니다


 

 <곤약 부작용


곤약은 대부분 수분과 식이섬유로 이루어져서 몸에 필수적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영양소가 부족합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 곤약만 먹을 경우 영양 불균형 등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영양소를 고려한 식단을 짜고 곤약은 곁들여 먹는 방식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건강 > 정보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제 효과를 본 힙업 운동 Best 3  (1) 2020.10.25
감기 증상 & 감기에 좋은 음식  (0) 2020.10.25
ABC 주스 효능 7가지  (0) 2020.10.13
돌체라떼 뜻과 만드는 법  (2) 2020.10.12
호박즙 효능 6가지  (0) 2020.10.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