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상식

ABC 주스 효능 7가지

by LEEBELLA 2020. 10. 13.
728x90
반응형

최근 몇 년 전 해독 주스가 열풍적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이후 꾸준히 몸의 해독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듯 합니다. 아침에 해독 주스 한 잔만으로도 상쾌하고 건강해지는 기분이 든다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예전에는 마녀주스라 해서 다양한 야채와 과일들이 들어간 주스가 유행했었는데 요즘에 대세는 ABC 주스라 할 수 있습니다. ABC 주스를 만드는데 들어가는 세 가지 재료의 조합이 건강상 여러 이점이 있습니다.. ABC 주스를 섭취하면 간신장피부를 통해서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ABC 주스가 무엇인지와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BC 주스란?  

 

 

 

ABC는 딱 세 가지의 재료의 이름 앞 글자를 따온 것입니다.

 

1.     Apple

 

 

2.     Beet

 

 

3.     Carrot

 

 

사과, 비트, 당근 모두 건강에 좋은 건 알고 계시죠? 정확히 이 세 가지가 합쳐진 ABC 주스의 효능은 무엇일지 알려드리겠습니다.

 

ABC 주스 효능 1. 심장에 순기능

 

 

사과, 비트, 당근의 조합으로 다양한 영양소가 결합되어 심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비트와 당근에는 심장 건강에 좋은 루테인, 베타 카로틴, 알파가 포함되어 있고, 이 두 야채에 사과까지 더해지면 혈압을 조절해 다양한 심장 질환을 예방합니다. 또한 이 주스에 포함된 카로티노이드는 콜레스테롤 수치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ABC 주스 효능 2. 기억력, 집중력 향상

 

 

ABC 주스에 들어간 다양한 영양소들이 신경 연결을 강화하고 반응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이로인해 기억력, 암기 능력을 향상 시키고 주의력, 집중력 또한 높여줍니다.

 

ABC 주스 효능 3. 면역 체계 강화

 

 

다양한 영양소의 작용으로 알레르기, 감염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면역 체계를 강화해 줍니다.

 

ABC 주스 효능 4. 눈을 건강하게

 

 

요즘에는 컴퓨터 없이 업무를 하는 경우가 없죠? 컴퓨터가 아니라도 폰도 자주 보게 됩니다. 그래서인지 안구 건조증이나 눈의 피로감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ABC 주스는 비타민 A 함량이 높아서 눈이 건조하고 피곤해 지는 것을 방지하고 시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눈에는 섬모 근육이라고 눈의 초점 거리를 조정하는 부분을 강화합니다.

 

ABC 주스 효능 5.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ABC 주스는 일명 해독 주스인 만큼 해독 작용을 해서 피부의 잡티, 검은 반점, 여드름, 블랙 헤드 등을 완화시킵니다. 또한 피부의 혈색도 좋게 만들어주죠. 이 주스에 다량 포함된 비타민 A는 피부 노화를 방지해 주고 당근에 들어 있는 베타 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 노화를 늦추는 역할을 합니다.

 

ABC 주스 효능 6. 체중 감소

 

 

ABC 주스는 맛이 약간의 단맛이 나지만 혈당 지수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최소한의 칼로리를 섭취하지만 최대한의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ABC 주스 효능 7. 장기 해독

 

 

ABC 주스의 해독 작용은 피부 뿐만 아니라 주요 장기에도 순기능을 합니다. 간의 해독을 돕고 혈액 정화를 촉진시킨다고 해요. 또 적혈구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헤모글로빈도 증가합니다.

 

여기까지 ABC 주스의 주요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효능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요즘 직접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 저처럼 귀찮으신 분들은 시중에 파는 음료를 사서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ABC 주스, 꾸준히 섭취한다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