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상식

감기 증상 & 감기에 좋은 음식

by LEEBELLA 2020. 10. 25.
728x90
반응형

기온이 뚝 떨어져서 주변에 감기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대체 감기는 왜 걸리는 걸리는 걸까요? 그리고 그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기는 코, 목의 바이러스 감염을 말합니다. 보통은 인체에 무해하지만 많은 유형의 바이러스들이 감기에 걸리게 만들 수 있다고 해요.

 

감기에 걸리면 일반적으로는 1주일에서 10일 이내로 감기가 회복된다고 하는데 담배를 피우는 사람의 경우에는 그 증상이 더 오래 지속될 수 있어요

만약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 증상 >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감기 바이러스에 노출되면 보통 1~3일 후 다음과 같이 감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감기 증상 1. 콧물 또는 코 막힘


감기 증상 2. 목 쓰림


감기 증상 3. 기침


감기 증상 4. 충혈


감기 증상 5. 몸살 또는 두통


감기 증상 6. 재채기


감기 증상 7. 미열


감기 증상 8. 불편하거나 불쾌한 기분  


 

 <감기에 좋은 음식> 


감기에 걸리면 입맛이 떨어질 수 있지만 적절한 음식과 음료 섭취는 감기 증상을 완화하고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1. 요거트


요거트의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은 장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고 염증을 줄여줘서 감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2. 달걀


달걀은 감기약에도 포함된 아연이 풍부하여 감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3. 오트밀


오트밀에는 베타 글루칸이라는 섬유질의 일종이 풍부해서 신체 치유를 돕고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오트밀에 블루베리를 추가해서 항산화 효과를 높일 수 있고, 바나나를 추가해서 칼륨을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아요.

 

감기에 좋은 음식 4.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항산화제인 글루타티온을 강화해서 면역체계에 도움을 주어 감기 증상을 막아줍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5. 해산물


연어와 참기 같은 기름진 생선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서 체내에서 질병과 싸우는 T세포를 활성화한다고 합니다.

또한 굴은 비타민 CE 그리고 아연이 풍부해서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고 바이러스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6. 따뜻한 음료


녹차와 홍차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이 많고, 카모마일과 생강차는 염증을 줄이고 배탈 증세를 완화시켜요. 그리고 꿀을 마시면 목 감기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7. 당근, 고구마




당근과 고구마는 인후통과 코 막힘이 악화되는 것을 막는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특히 주황색 채소에는 베타 카로틴이 풍부해서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8. 마늘


마늘에는 칼슘, 칼륨, 황산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서 마늘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감기에 걸릴 확률을 줄일 수 있다고 해요.

감기에 좋은 음식 9. 코코넛 워터


감기에 걸리면 탈수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열이나고 땀을 흘리면 전해질이 부족해 질 수있습니다. 코코넛 워터는 칼륨이 풍부하고 이온음료에 포함된 설탕 등의 성분이 없습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10.


배에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기관지 염증, 기침, 가래 증상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몸에 열을 내려주는 작용도 한다고 해요.


가장 좋은 건 감기에 걸리지 않는 거겠지만 만약 걸린다면 빨리 낫도록 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