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상식

그릭요거트 효능 9가지 알고 먹어요

by LEEBELLA 2022. 5. 18.
728x90
반응형

그릭요거트는 그리스와 같이 지중해 연안지역에서 인공 첨가물 없이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먹는 요거트를 말합니다.

최근에는 그릭요거트를 판매하는 가게가 많아지고 있는데, 아직도 일반 요거트에 비해 그릭요거트가 생소하다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릭요거트는 일단 원유를 오랫동안 끓여서 농축시킨 후 유산균을 섞어서 일정 온도로 발효시켜서 수분을 제거하여 만듭니다.

또는 요구르트를 발효시킨 후 면포에서 짜낸 후 유청이 제거된 고형분만 가지고 뻑뻑하고 밀도 높은 그릭요거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릭요거트는 일반적인 요거트에 보다 수분이 더 많이 제거되어서 맛이 진하고 질감이 퍽퍽하며 신맛이 납니다.

그러나 단백질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고 당과 나트륨 함량은 더 낮습니다. 

 

오늘은 첨가물 없이 만들어져서 건강에 좋은 그릭요거트 효능 알아보겠습니다.

 

 

그릭요거트 효능 1. 신진대사 촉진

그릭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데, 고단백의 식단을 섭취하면 하루에 칼로리 소모가 더 커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릭요거트를 먹는 것 만으로 칼로리를 활활 태우는 것은 아니지만 충분한 단백질, 식이섬유 탄수화물, 건강한 지방 등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그릭 요거트를 섭취하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릭요거트 효능 2. 장 건강에 도움

요거트하면 가장 많이 떠올리는 효능이 바로 장 건강입니다.

그릭요거트 역시 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프로바이오틱스입니다.

그릭요거트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에서 건강한 박테리아 균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좋은 박테리아입니다.

 

그릭요거트 효능 3. 혈압 수치 개선에 도움

그릭요거트에 포함된 프로바이오틱스는 혈압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700명 이상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발효유를 섭취하게 하니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그릭요거트 효능 4. 혈당 조절에 도움

그릭요거트에 있는 프로바이오틱 성분은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시럽이나 설탕 등이 첨가되지 않은 그릭요거트를 섭취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릭요거트 효능 5. 포만감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 보다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칼슘, 미네랄 등이 풍부하고 단백질 함량이 더 많습니다.

그래서 섭취하면 포만감을 더해주고 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효과로 인해 식사 사이에 간식을 먹을 충동을 억제하고 식사를 할 때 과식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릭요거트 효능 6. 뼈 건강에 도움

그릭요거트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칼슘은 뼈와 치아를 강화하고 골다공증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뼈 건강을 위해서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한데, 그릭요거트가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그릭요거트 효능 7. 운동 후 회복에 도움

그릭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근육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에 있는 아미노산은 파열된 근육을 복구하고 새로운 근육 세포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요소입니다.

그릭요거트는 당 함량은 낮고 단백질 함량은 높기 때문에 운동 후 단독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그릭요거트 효능 8. 임산부에게 도움

그릭요거트는 건강에 중요한 미네랄인 요오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요오드는 갑상선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성장, 신진대사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임산부에게는 이 미네랄이 임신, 모유 수유 중 아기의 두뇌 발달에 중요하기 때문에 그릭요거트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그릭요거트 효능 9. 피부 해독 작용

평상시 그릭요거트를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한 피부를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릭요거트에는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B12가 풍부하고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어서 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것들이 결합되어 피부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노폐물을 제거하여 피부에 윤기를 더해줄 수 있습니다.

 

 

 

 <이전 글 보기> 

 

마카 효능 놀라운 8가지 간단히 정리

 

마카 효능 놀라운 8가지 간단히 정리

마카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에게 낯설 수 있는 식품입니다. 페후의 안데스 산맥을 원산지로 하는 배추과 채소입니다. 생장 습성과 크기, 모양 등은 순무와 비슷합니다. 마카는 특히 뿌리 부분에

challenge-lovely.tistory.com

마 효능 7가지 : 맛도 건강에도 좋은 음식

 

마 효능 7가지 : 맛도 건강에도 좋은 음식

마는 잘랐을 때 미끈미끈, 끈적끈적한 점액이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겉으로 보면 길다란 고구마처럼 생겼는데 그 속은 완전히 다릅니다. 중국을 원산으로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

challenge-lovely.tistory.com

msm의 효능 10가지: 식이유황 면역력 Up, 염증 Down

 

msm의 효능 10가지: 식이유황 면역력 Up, 염증 Down

MSM은 영어 Methyl Sulfonyl Methane의 줄임말로, 식이유황을 말합니다. 식이유황은 천연 유기황 화합물로 관절이나 뼈, 콜라겐과 같은 연골 결합조직의 필수 구성 성분이어서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

challenge-lovel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