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상식

msm의 효능 10가지: 식이유황 면역력 Up, 염증 Down

by LEEBELLA 2022. 5. 14.
728x90
반응형

MSM은 영어 Methyl Sulfonyl Methane의 줄임말로, 식이유황을 말합니다.

식이유황은 천연 유기황 화합물로 관절이나 뼈, 콜라겐과 같은 연골 결합조직의 필수 구성 성분이어서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msm의 효능 알아보겠습니다.

 

msm의 효능 1. 관절염 통증 감소

msm이 인기가 있는 이유 즁 하나는 관절의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무릎, 손, 엉덩이, 등 등의 통증 중 그 원인이 관절 퇴행성 질환으로 인한 것이라면 msm 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msm은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이 있어서 신체의 염증을 줄이고 연골의 마모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의 통증 완화와 손상 회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msm의 효능 2. 면역력 증진

체내의 면역 체계가 증진되면 질병과 질환으로 부터 몸을 보호하여 건강하게 유지해 줄 수 있습니다.

면역 체계가 악화되는 요인으로는 스트레스, 식단, 수면 문제, 운동 부족 등이 있습니다.

msm과 같은 유황 화합물은 면역 체계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msm이 체내에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줄여서 면역력을 약화시키는 요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주요 항산화제인 글루타치티온 생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적절한 수준의 글루타티온을 유지하는 것은 전반적인 면역체계 증진에 매우 중요합니다.

 

msm의 효능 3. 운동 후 회복에 도움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 주기적으로 운동을 합니다.

그런데 운동은 근육과 조직에 산화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고 이는 운동 후 일시적인 통증과 불편함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msm이 가진 항산화 특성이 운동 후 통증과 조직 스트레스를 해선하여 몸을 정상적으로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msm의 효능 4. 알레르기 증상 완화

알레르기 증상으로는 눈물, 재채기, 가려움증, 코막힘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꽃가루, 동물의 비듬, 곰팡이 등이 있는데, 이런 것들에 노출되면 프로스타글라딘 사이토카인과 같은 다량의 염증 물질이 방출되며 불편한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msm은 봄과 같이 알레르기 시즌에 그 증상을 약간 완화할 수 있고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기 전 섭취하면 증상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msm이 염증을 낮추고 사이토카인과 프로스타글라딘의 방출을 억제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는 50명의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한 달간 매일 msm을 일정량 복용하게 하니 가려움증, 숨 가쁨, 재채기, 기침 등의 알레르기 증상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sm의 효능 5. 피부 염증, 주사 증상 완화

msm은 피부 국소 부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얼굴에 주로 코와 뺨 등에 발생하는 만성 충혈성 질환인 주사 증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msm 크림을 사용한 후 주사 증상이 개선되었음을 발견한 바도 있습니다.

또한 msm은 천연 유황 공급원으로서 항균 항염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여드름이나 피부 염증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msm 크림의 효능에 대해서는 아직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msm의 효능 6. 모발, 손톱 건강에 도움

머리카락이나 손톱의 조직은 유황계 화합물인 케라틴을 구성요소로 하여 형성됩니다.

따라서 유황 화합물을 기반으로 하는 msm은 케라틴과 모발, 손톱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msm의 효능 7. 월경전증후군 증상에 도움

종종 생리 전 복부에 큰 통증을 느끼거나 피로함, 두통, 우울감 등의 월경전 증후군으로 불편함을 겪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msm이 가진 항염, 항산화 특징이 이런 증상들에 영향을 주어서 통증이 개선되고 우울증이 완화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msm은 전신의 부기와 통증을 줄여서 전반적인 컨디션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msm의 효능 8. 체중 감량에 도움

msm을 섭취하면 운동 후 회복, 관절 건강을 지원하여서 건강한 생활방식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체중 감량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msm 보충제를 섭취하면 인슐린 생산에 영향을 주고 에너지 수준을 높여서 전반적인 신진대사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칼로리 소모를 도와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msm의 효능 9. 혈압 개선에 도움

 msm가 가진 항염증 특성과 통증 완화, 혈류 증가의 효과가 콜레스테롤 수치, 혈압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고혈압 환자가 신체의 염증 수준이 낮아지면 혈압도 감소한다고 하는데,

msm 복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확인하여 보니 혈압 수준이 감소하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msm의 효능 10. 소화 개선

msm이 가진 천연 항염 효과는 음식 알레르기의 위험을 낮추고 소화관 내벽의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이는 신체의 산과 알칼리 균형을 맞춰서 장누수 증후군과 같은 소화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민성 대장 증후군, 만성 변비와 같은 상태를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전 글 보기>

 더덕 효능 다양한 7가지 알고 먹어요

 

더덕 효능 다양한 7가지 알고 먹어요

더덕은 삼류 특유의 쌉쌀한 맛이 특징인데, 이는 사포닌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흙을 깨끗이 씻어내어 껍질을 제거하면 그 속살은 흰색입니다. 섬유질과 사포닌이 풍부하여 다양한 건강상 이

challenge-lovely.tistory.com

 폴리코사놀의 효능 5가지 알아봐요.

 

폴리코사놀의 효능 5가지 알아봐요.

폴리코사놀은 많은 사람들이 낯설게 느낄 수 있는 단어입니다. 이것은 사탕수수 등 식물 왁스나 밀랍 등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 알코올 혼합물입니다. 폴리코사놀은 건강상 이점이 있어서 주로

challenge-lovely.tistory.com

강황 효능 10가지 간단 정리

 

강황 효능 10가지 간단 정리

얼마 전 마트를 돌면서 강황 가루를 판매하는 것을 보고는 바로 한 통을 구매했습니다. 자세히는 몰라도 강황이 몸에 좋다고는 들어봐서인지 고기 먹을 때 찍어 먹으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그런

challenge-lovel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