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상식

마카 효능 놀라운 8가지 간단히 정리

by LEEBELLA 2022. 5. 16.
728x90
반응형

마카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에게 낯설 수 있는 식품입니다.

페후의 안데스 산맥을 원산지로 하는 배추과 채소입니다.

생장 습성과 크기, 모양 등은 순무와 비슷합니다.

마카는 특히 뿌리 부분에 영양가가 많아서 뿌리 위주로 음식에 사용됩니다.

 

오늘은 이 생소하면서도 흥미로운 마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카 효능 1.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

마카는 자연 강장제로써 신체가 받는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티솔 수치가 올라갑니다.

그런데 마카를 섭취하면 코티솔의 수치 상승을 억제하여서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마카 효능 2.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

마카는 안면 홍조, 불면증, 발한 등의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진행된 몇 가지 연구에 따르면 약 3달 간 참가자에게 마카 파우더를 섭취하게 하고 확인하여 보니 혈압과 우울증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불안, 우울증 등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러한 실험 결과가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습니다.

 

마카 효능 3. 기분 개선에 도움

마카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에너지 수준을 개선하여 긴장과 불안을 풀어주고 기분을 좋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마카를 섭취한 참가자들은 불안과 우울감이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마카 효능 4. 항암에 도움

마카에는 필수적인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기분, 기억력 향상, 체력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마카에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 폴리페놀과 같은 성분은 항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체에서 잠재적인 발암 물질을 제거하고 종양 성장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마카 효능 5. 활력 보충에 도움

마카는 다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몇몇 연구에서는 마카가 호르몬 균형을 바꿔서 남성과 여성의 활력과 에너지를 상승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한 소규모 연구에서는 건강한 성인 남성의 생식 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정자 농도와 운동성을 증가시킬 수 있음을 발견했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러나 이에 대해서는 아직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카 효능 6. 뼈 건강에 도움

마카는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있는 것과 같이 골밀도 증가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갱년기 이후에는 골밀도가 감소하는데 마카에는 뼈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인 고도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마카 효능 7. 기억력 향상에 도움

마카를 섭취하면 학습 능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마카가 쥐의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알아냈습니다.

또한 한 문헌 검토에 따르면 마카가 학습,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연구원들은 알츠하이머와 같은 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아직 동물 실험에 한정되어 있어 인간에게도 동일한 이점이 있을지는 아직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카 효능 8. 피부 안색 개선에 도움

마카에 포함된 항산화 성분은 피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세포를 파괴하여 노화를 유발할 수 있는 자유라디컬을 제거하고 여드름이나 기타 피부 손상을 감소시켜서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마카를 섭취함으로써 피부 안색을 밝게 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전 글 보기>

마 효능 7가지 : 맛도 건강에도 좋은 음식

 

마 효능 7가지 : 맛도 건강에도 좋은 음식

마는 잘랐을 때 미끈미끈, 끈적끈적한 점액이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겉으로 보면 길다란 고구마처럼 생겼는데 그 속은 완전히 다릅니다. 중국을 원산으로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

challenge-lovely.tistory.com

더덕 효능 다양한 7가지 알고 먹어요

 

더덕 효능 다양한 7가지 알고 먹어요

더덕은 삼류 특유의 쌉쌀한 맛이 특징인데, 이는 사포닌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흙을 깨끗이 씻어내어 껍질을 제거하면 그 속살은 흰색입니다. 섬유질과 사포닌이 풍부하여 다양한 건강상 이

challenge-lovely.tistory.com

머위 효능 건강에 좋은 7가지 알아봐요

 

머위 효능 건강에 좋은 7가지 알아봐요

머위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짙은 녹색을 띠며 잎이 넓고 둥글며 통통한 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A 함유량이 풍부한 산나물로, 뿌리부터 잎까지 다 사용

challenge-lovel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